간호조직에서 직원징계방법 및 절차와 부작용 바람직한 improvement(개선)안을 제시해 보시오f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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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4 1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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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인구 증가와 교육 수준의 향상, 경제성장으로 국민은 누구나 질적인 건강 요구를 갖게 되었다. 의료서비스의 개방과 국제화 물결 속에서 소비자 중심의 질적인 의료서비스 제공은 의료기관이 경쟁력을 갖추는 성공적인 책략이라고 할 수 있다아 질적인 의료서비스의 제공에 있어서 최일선의 병원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간호사는 병원경영의 가장 point적인 전문인력으로 직접적인 환자간호는 물론 각종 문서와 정보 및 전자 시스템의 관리와 행정업무까지 매우 폭 넓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아 그러나 현실적으로 이러한 간호사의 역할은 명확하게 규정되어 있지 않으며 이를 뒷받침할 만한 법적 근거도 취약한 실정이다. 현행 의료법에 명시되어 있는 간호사의 역할은 디지털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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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간호사는 수동적으로 정책의 결과에 effect(영향) 을 받기 보다는 정책을 결정하는 과정에 참여하여야 우리가 원하는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아 변화에 직접 참여하는 것은 정치적 활동을 하는 것을 의미하고 간호계 여러 영역에서 제기된 많은 정책 Task 들을 추진하기 위해서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을 하여야 하는가도 함께 고민해 보아야 할 Task 이다. 정책은 곧 변화를 의미한다. 간호가 발전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부족한 점이나 불합리한 점이 改善(개선) 되도록 정책이 수립되어야 한다.
순서






설명
Ⅰ. 서 론
Ⅱ. 본 론
1. 간호조직이란
2. 간호조직의 목표(目標)
3. 징계의 정이
1) 특별권력관계 ·특별감독관계의 징계처분
2) 특별신분관계의 징계처분
4. 징계의 방법과 절차
1) 징계의 방법
(1) 견책·경고
(2) 감급
(3) 출근정지 또는 정직
(4) 징계해고
2) 직원징계의 절차-징계절차관련 판례
5. 간호조직에서 직원징계로 인한 부작용과 改善(개선) 점
1) 간호 생산성을 가시화해야 한다
2) 마케팅 통해 목표(目標) 달성
3) 간호부 차원에서 마케팅 계획 수립
4) 혁신적 업무 체제 구축
Ⅲ. 결 론
참고
Ⅰ. 서 론
오늘날 건강은 기본적인 인권이며 범세계적인 사회 목표(目標)임을 주장하는 시대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