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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어바니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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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1 1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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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뉴어바니즘논문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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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어바니즘


뉴어바니즘에 대한 글입니다.
기존의 대중교통노선, 혹은 곧 들어설 예정인 가로주변의 용도유형과 밀도를 규정하는 토지이용계획과 용도지역지구제가 도시지역을 대중교통에 기반한 살기 좋은 environment(환경) 으로 alteration(변화) 시키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다.
산업용도의 경우, 공간 집약적 산업보다는 노동집약적인 용도에 한하여 대중교통정거장 주변에 있어야 한다. 만일 대중교통이 통행의 대부분을 담당 할 수 만 있다면, 도시 지역은 자동차매연과 연료소모도 줄일 수 있고, 토지이용 확산 패턴으로 인해 요구되는 기반시설의 건설과 유지에 드는 많은 비용도 줄일 수 있다 이에 못지않게 중요한 것은 대도시 거주자들이 다양한 통행 수단 중에서 선택 할 수 있고, 교통비용을 줄일 수 있을 때 삶의 질 또한 향상된다는 점이다.

다. 세탁소와 찻집과 같은 근린소매점이나 탁아소와 같은 근린 서비스의 경우, 사용자들이 승하차하는 정거장 주변에 입지해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대중교통시설을 지원 할 수 있다
쇼핑센터와 같은 대규모 소매시설은 대중교통정거장이 주차장의 끝에 위치하는 것이 아니라 건물의 입구와 가깝게 위치하는 것이다. 최소용적률은 버스 정거장 주변에서 35~50%가 적당하고, 철도歷史 주변에서는 100%이상 올라갈 수 있다
소매점의 경우, 밀도보다는 사용용도가 중요하다. 규모가 어떻든 학교는 대중교통정거장 근처에 위치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3-3. 교통에 의한 커뮤니티 파괴

광역 고속도로 체계의 아버지 노만 벨 게더스는 1941년 그가 제시한 혁명적인 고속도로 체계가 도시를 해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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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제1장 서론

제2장 뉴어바니즘의 배경 및 형성과정
1. 뉴어바니즘의 배경
1-1. 교외화 현상과 무질서한 시가지 확산
1-2. 교통량증가와 사적공간의 발달
1-3. 분절적 녹지와 경직된 토지이용
2. 뉴어바니즘의 형성과정
제3장 뉴어바니즘의 도시설계 방법론 제시
1. 커뮤니티의 설계
1-1. 근린주구
1-1-1. MUD(복합용도개발)
1-1-2. TND(전통적인 근린주구개발모형)
1-2. 지구
1-3. 회랑
2. 저소득 계층을 위한 커뮤니티의 재설계
1-4-1. 희망6규정
1-4-2. 버지니아 주 노포크 딕스 타운

3. 인간적인 척도 중심의 교통설계
3-1. 고도로 연결된 가로 네트워크
3-2. 대중교통 지향적 개발(TOD)
3-3. 교통에 의한 커뮤니티의 파괴

4. 공원·녹지의 설계
4-1. 우아함과 균형감의 부여
4-2. 근린주구에 대한 형태의 부여
4-3. 근린생활의 고무
4-4. 공원과 개방공간의 계획

5. 도시설계의 규제방법 제시
5-1. 법규적인 규제
5-2. 조례에 관한 규제
5-3. 실행책략측면

제4장 結論



사무실은 고용자들이 편하게 대중교통을 이용 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정거장 주변에 바로 인접해야 한다. 훌륭한 자동차 전용도로는 마을과 도시를 결단내고, 그곳의 가치를 파괴하는 일은 하지 않는다. 그는 ‘Magic Motorways’에서 “지금 생각되는 것처럼 자동차 전용도로의 목적이 빠른 속도와 정지신호 없는 통행이라면 자동차전용 도로가 도시 안을 통과하는 것은 이런 목적을 망쳐 버릴 뿐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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