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ysical.kr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theory 적용[교육심리 theory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 > physical6 | physical.kr report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theory 적용[교육심리 theory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 > physical6

본문 바로가기

physical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theory 적용[교육심리 theory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19:02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이론 적용[교육심리 이론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hwp




그는 칠판 앞에서 소리 내어 생각하기 시범을 보이고 학생들이 모둠 내에서 그와 같이 하게 한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그들의 생각을 명료화하게 하는 질문을 던지고 다른 학생들도 그와 같이 할 것을 장려한다. 그러는 동안 교사는 아이들의 설명(explanation)에 따라 자석 판에 도형들을 똑같이 분류한다.
2. 학생들의 현재 발달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상호작용을 이용하고 학생들을 더 발전된 수준의 사고과정에 노출시켜라.
- 과학 교사가 빛의 굴절에 대한 설명(explanation)을 마친 후 학생들에게 그들이 이해하고 있는 바를 설명(explanation)하도록 시킨다. 활동이 끝나면 모의재판 참가자들이 각각 다른 관점에서 그 과정에 대해 논의하게 한다.
- 영어 교사가 학생들에게 그들이 읽고나서 있는 소설에 대한 역할극을 해보게 한다. 학생들 은 그 뒤 등장인물들의 느낌과 정서에 대해 논의한다. 대부분 시간을 동물원에서 보낼 계획이다.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theory 적용[교육심리 theory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이론 적용[교육심리 이론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hwp( 15 )


실험과제/기타
사회과학,교육,심리학,행동주,이론,적용,교육심리,이론,실제,적용하기,수학,잘하,법,기타,실험과제
설명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이론 적용[교육심리 이론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 ,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이론 적용[교육심리 이론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기타실험과제 ,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행동주 이론 적용 교육심리 이론 실제 적용하기 수학 잘하 법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theory 적용[교육심리 theory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

순서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이론%20적용[교육심리%20이론%20실제에%20적용하기,%20수학%20잘하는%20법]_hwp_01.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이론%20적용[교육심리%20이론%20실제에%20적용하기,%20수학%20잘하는%20법]_hwp_02.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이론%20적용[교육심리%20이론%20실제에%20적용하기,%20수학%20잘하는%20법]_hwp_03.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이론%20적용[교육심리%20이론%20실제에%20적용하기,%20수학%20잘하는%20법]_hwp_04.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이론%20적용[교육심리%20이론%20실제에%20적용하기,%20수학%20잘하는%20법]_hwp_05.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이론%20적용[교육심리%20이론%20실제에%20적용하기,%20수학%20잘하는%20법]_hwp_06.gif

교육심리 理論(이론) 실제에 적용하기

발달에 따른 피아제 관점 적용
1. 구체적이고 개별화된 예를 제시하라.
- 교사가 동물에 대한 단원의 처음 으로 학생들을 동물원에 데리고 간다.
- 수학 교사가 학생들에게 칠판에 기하학 증명문제를 풀면서 그들의 추론과정을 설명(explanation)하도록 시킨다. 나머지 학생들에게는 설명(explanation)하는 학생들에게 질문을 하게끔 격려한다.
3. 학생들에게 추론능력 신장과 관련하여 발달적으로 적절한 연습을 제공하라.
- 교사가 두 명씩 짝을 이룬 아이들에게 다양한 모양의 도형을 나누어 준다. 교사는 다른 학생들에게 도형의 분류가 맞는지 또 다르게 분류할 …(투비컨티뉴드 )


다.
- 학년 초에 과학 교사가 학생들에게 변인의 통제와 비율적인 사고를 요하는 과제課題에 대한 예비시험을 실시한다. 이 정보를 이용하여 협동학습 과제課題를 위한 모둠을 짜는데 같은 그룹에 서로 다른 발달 수준의 학생들을 배치한다.
- 사회교과 교사가 학생들이 법 제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모의재판을 해보 게 한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도형을 분류하게 하고 각 쌍에게 그들이 분류한 것을 설명(explanation)하게 한다.
Total 6,211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physical.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physical.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