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theory 적용[교육심리 theory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19:02
본문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이론 적용[교육심리 이론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hwp
그는 칠판 앞에서 소리 내어 생각하기 시범을 보이고 학생들이 모둠 내에서 그와 같이 하게 한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그들의 생각을 명료화하게 하는 질문을 던지고 다른 학생들도 그와 같이 할 것을 장려한다. 그러는 동안 교사는 아이들의 설명(explanation)에 따라 자석 판에 도형들을 똑같이 분류한다.
2. 학생들의 현재 발달수준을 평가하기 위해 상호작용을 이용하고 학생들을 더 발전된 수준의 사고과정에 노출시켜라.
- 과학 교사가 빛의 굴절에 대한 설명(explanation)을 마친 후 학생들에게 그들이 이해하고 있는 바를 설명(explanation)하도록 시킨다. 활동이 끝나면 모의재판 참가자들이 각각 다른 관점에서 그 과정에 대해 논의하게 한다.
- 영어 교사가 학생들에게 그들이 읽고나서 있는 소설에 대한 역할극을 해보게 한다. 학생들 은 그 뒤 등장인물들의 느낌과 정서에 대해 논의한다. 대부분 시간을 동물원에서 보낼 계획이다.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theory 적용[교육심리 theory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
Download :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이론 적용[교육심리 이론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hwp( 15 )
실험과제/기타
사회과학,교육,심리학,행동주,이론,적용,교육심리,이론,실제,적용하기,수학,잘하,법,기타,실험과제
설명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이론 적용[교육심리 이론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 ,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이론 적용[교육심리 이론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기타실험과제 ,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행동주 이론 적용 교육심리 이론 실제 적용하기 수학 잘하 법
[사회과학] 교육 심리학 - 행동주의 theory 적용[교육심리 theory 실제에 적용하기, 수학 잘하는 법]
순서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이론%20적용[교육심리%20이론%20실제에%20적용하기,%20수학%20잘하는%20법]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20%EC%8B%AC%EB%A6%AC%ED%95%99%2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C%9D%B4%EB%A1%A0%20%EC%A0%81%EC%9A%A9%5B%EA%B5%90%EC%9C%A1%EC%8B%AC%EB%A6%AC%20%EC%9D%B4%EB%A1%A0%20%EC%8B%A4%EC%A0%9C%EC%97%90%20%EC%A0%81%EC%9A%A9%ED%95%98%EA%B8%B0,%20%EC%88%98%ED%95%99%20%EC%9E%98%ED%95%98%EB%8A%94%20%EB%B2%95%5D_hwp_01.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이론%20적용[교육심리%20이론%20실제에%20적용하기,%20수학%20잘하는%20법]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20%EC%8B%AC%EB%A6%AC%ED%95%99%2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C%9D%B4%EB%A1%A0%20%EC%A0%81%EC%9A%A9%5B%EA%B5%90%EC%9C%A1%EC%8B%AC%EB%A6%AC%20%EC%9D%B4%EB%A1%A0%20%EC%8B%A4%EC%A0%9C%EC%97%90%20%EC%A0%81%EC%9A%A9%ED%95%98%EA%B8%B0,%20%EC%88%98%ED%95%99%20%EC%9E%98%ED%95%98%EB%8A%94%20%EB%B2%95%5D_hwp_02.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이론%20적용[교육심리%20이론%20실제에%20적용하기,%20수학%20잘하는%20법]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20%EC%8B%AC%EB%A6%AC%ED%95%99%2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C%9D%B4%EB%A1%A0%20%EC%A0%81%EC%9A%A9%5B%EA%B5%90%EC%9C%A1%EC%8B%AC%EB%A6%AC%20%EC%9D%B4%EB%A1%A0%20%EC%8B%A4%EC%A0%9C%EC%97%90%20%EC%A0%81%EC%9A%A9%ED%95%98%EA%B8%B0,%20%EC%88%98%ED%95%99%20%EC%9E%98%ED%95%98%EB%8A%94%20%EB%B2%95%5D_hwp_03.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이론%20적용[교육심리%20이론%20실제에%20적용하기,%20수학%20잘하는%20법]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20%EC%8B%AC%EB%A6%AC%ED%95%99%2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C%9D%B4%EB%A1%A0%20%EC%A0%81%EC%9A%A9%5B%EA%B5%90%EC%9C%A1%EC%8B%AC%EB%A6%AC%20%EC%9D%B4%EB%A1%A0%20%EC%8B%A4%EC%A0%9C%EC%97%90%20%EC%A0%81%EC%9A%A9%ED%95%98%EA%B8%B0,%20%EC%88%98%ED%95%99%20%EC%9E%98%ED%95%98%EB%8A%94%20%EB%B2%95%5D_hwp_04.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이론%20적용[교육심리%20이론%20실제에%20적용하기,%20수학%20잘하는%20법]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20%EC%8B%AC%EB%A6%AC%ED%95%99%2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C%9D%B4%EB%A1%A0%20%EC%A0%81%EC%9A%A9%5B%EA%B5%90%EC%9C%A1%EC%8B%AC%EB%A6%AC%20%EC%9D%B4%EB%A1%A0%20%EC%8B%A4%EC%A0%9C%EC%97%90%20%EC%A0%81%EC%9A%A9%ED%95%98%EA%B8%B0,%20%EC%88%98%ED%95%99%20%EC%9E%98%ED%95%98%EB%8A%94%20%EB%B2%95%5D_hwp_05.gif)
![[사회과학]%20교육%20심리학%20-%20행동주의%20이론%20적용[교육심리%20이론%20실제에%20적용하기,%20수학%20잘하는%20법]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82%AC%ED%9A%8C%EA%B3%BC%ED%95%99%5D%20%EA%B5%90%EC%9C%A1%20%EC%8B%AC%EB%A6%AC%ED%95%99%20-%20%ED%96%89%EB%8F%99%EC%A3%BC%EC%9D%98%20%EC%9D%B4%EB%A1%A0%20%EC%A0%81%EC%9A%A9%5B%EA%B5%90%EC%9C%A1%EC%8B%AC%EB%A6%AC%20%EC%9D%B4%EB%A1%A0%20%EC%8B%A4%EC%A0%9C%EC%97%90%20%EC%A0%81%EC%9A%A9%ED%95%98%EA%B8%B0,%20%EC%88%98%ED%95%99%20%EC%9E%98%ED%95%98%EB%8A%94%20%EB%B2%95%5D_hwp_06.gif)
교육심리 理論(이론) 실제에 적용하기
발달에 따른 피아제 관점 적용
1. 구체적이고 개별화된 예를 제시하라.
- 교사가 동물에 대한 단원의 처음 으로 학생들을 동물원에 데리고 간다.
- 수학 교사가 학생들에게 칠판에 기하학 증명문제를 풀면서 그들의 추론과정을 설명(explanation)하도록 시킨다. 나머지 학생들에게는 설명(explanation)하는 학생들에게 질문을 하게끔 격려한다.
3. 학생들에게 추론능력 신장과 관련하여 발달적으로 적절한 연습을 제공하라.
- 교사가 두 명씩 짝을 이룬 아이들에게 다양한 모양의 도형을 나누어 준다. 교사는 다른 학생들에게 도형의 분류가 맞는지 또 다르게 분류할 …(투비컨티뉴드 )
다.
- 학년 초에 과학 교사가 학생들에게 변인의 통제와 비율적인 사고를 요하는 과제課題에 대한 예비시험을 실시한다. 이 정보를 이용하여 협동학습 과제課題를 위한 모둠을 짜는데 같은 그룹에 서로 다른 발달 수준의 학생들을 배치한다.
- 사회교과 교사가 학생들이 법 제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모의재판을 해보 게 한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도형을 분류하게 하고 각 쌍에게 그들이 분류한 것을 설명(explanation)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