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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하의 초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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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1 0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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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9년 <현대문학>에 시 <<설야>>, <<노을>>이 추천되고, 단편 <<황색의 개>>가 <신태양>에 당선되어 등단하였다. 이제하의%20초식_hwp_01.gif 이제하의%20초식_hwp_02.gif 이제하의%20초식_hwp_03.gif 이제하의%20초식_hwp_04.gif


이제하의 초식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1956년 <<수정 구슬>>이 <새벗>에 당선되었으며 아동문학가 강소천을 만나서 influence을 받았다. 미술사조에서 보이는 강조와 변형 기법을 적극적으로 소설에 담았다. 1953년 학원문학상을 수상하였고, 1985년에는 《나그네는 길에서도 쉬지 않는다》로 제9회 이상문학상을, 1987년엔 《광화사》로 한국일보문학상을 수상했으며, 1999년…(skip)

이제하의 초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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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감상서평






다.
이제하초식97



설명



,감상서평,레포트
이제하의 초식에 대한 자료입니다. 1991년 한국일보와 잡지 등에 영화칼럼을 연재하고, 두 次例(차례)의 개인전을 가지는 등 문학, 미술, 음악, 영화에 걸쳐 `전방위 예술가`란 호칭에 걸맞는 다양한 자기표출을 시도하였다. 이제하초식97 , 이제하의 초식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1. 작가
이제하(李祭夏: 1937- )
경남 밀양 출생으로 1956년 홍익대 조각과에 입학한 후 중퇴하였고 1961년 다시 홍익대학교 서양학과에 편입하였다. 초기 작품인 《태평양》(1964), 《소경 눈뜨다》(1965), 《불멸의 청자》(1966)를 비롯하여 화가를 주인공으로 한 《유자약전》(1969)과 《광화사》(1987), 《나그네는 길에서도 쉬지 않는다》(1985), 《강설》(1986) 등의 단편, 《소녀 유자》(1987), 《시습의 아내》(1988) 등의 장편과 그림소설 《뻐꾹아씨, 뻐꾹귀신》(1997)에 이르기까지 그의 작품에는 환상과 현실이 역동적으로 작용? 臼?우리 시대의 현실적 문제들이 여러 가지 이미지로 굴절되어 나타나 있따 그는 회화적인 문체와 시적인 상징 수법을 통해 초현실적 암유를 활용하는 ‘환상적 리얼리즘’ 작가로 알려져 있따 1979년 화랑협회의 계간미술지 《미술춘추》의 주간을 맡았고, 1987년 이장호 감독이 영화화한 《나그네는 길에서도 쉬지 않는다》의 시나리오 작업과 영화 주제가를 직접 작곡하기도 했다. 잠재의식과 무의식에 호소하며, 회화적인 문체와 시적인 상징 수법을 통해 공간 확대와 심화를 노리는 기법을 작가 스스로 `환상적 리얼리즘`이라 부르며 독자적인 자기 세계를 구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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