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얼 한국시장 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17:05
본문
Download : 하이얼 한국시장 전략.hwp
산요전기가 자사제품 및 하이얼 생산 OEM 제품을 china(중국) 시장에 판매하는 한편 日本 에서의 합작판매사 ‘산요하이얼’을 2월 초에 설립하여 하이얼도 자체 브랜드로 日本 에 진출하기로 한 것이다. 실제로 인민일보의 人民網에는 하이얼 전용공간이 따로 배정되어 관련기사가 紹介(소개)되고 있을 정도로 하이얼은 china(중국) 에서 전설적인 회사로 인정받고 있따 그러나 하이얼의 역사(歷史)는 18년에 불과하다. 현재 日本 에서는 메이드 인 차이나제품이 판매되고 있지만, 내막을 들여다보면 대부분은 china(중국) 기업이 직접 생산한 것이 아니라 china(중국) 에 진출한 日本 기업에 의해 생산ㆍ공급되는 것들이다. 그러나 하이얼 브랜드의 日本 상륙은 차원이 다르다.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마케팅]하이얼한국시장책략
본 자료는 중국(China) 하이얼의 한국시장 책략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이는 지금까지 외국의 가전사가 日本 진출에 성공한 전례가 없는 국가라는 것으로도 입증된다된다. 판매가격을 예로 들면 소형냉장고 1만 9,800엔, 더블통(二槽)식 세탁기 9,980엔으로 日本 제 동급품보다 30∼60%나 저렴하다. 이 사실은 세계 전자산업에 차이나쇼크(china shock)의 실체를 보여주는 것으로서 차이나 쇼크의 중심인 하이얼을 통해 china(중국) 가전산업이 그 동안 얼마나 빠른 속도로 성장하였는가를 확인해주는 상징적 사건이라 할수 있따 이 제휴를 통해 하이얼은 日本 에서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가전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발판을 구축하는데 성공하였다.
…(To be continued )
하이얼 한국시장 책략
본 자료는 중국 하이얼의 한국시장 전략을 분석한 리포트입니다.
2) 하이얼의 위상과 태동
세계 제일의 가전생산국으로 부상한 china(중국) 의 가전 기업들은 국내 시장에 머물지 않고 세계시장에서의 점유율도 급속히 확대해 가고 있따 china(중국) 가전산업의 대표적인 기업은 하이얼이다. china(중국) 기업에 의해 china(중국) 에서 생산된 브랜드로서 브랜드와 원산지 모두 진품의 ‘메이드ㆍ인ㆍ차이나’이기 때문이다 또한 두 나라의 대형가전사가 대등하게 제휴하는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그런데2002년 1월 초 하이얼과 日本 산요전기는 깜짝 놀랄 뉴스를 공동 발표하였다.[마케팅]하이얼한국시장전략 , 하이얼 한국시장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하이얼 한국시장 전략.hwp( 16 )
다. 따라서 하이얼의 日本 진출은 양국 기업 간 협력과 경쟁이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었음을 보여주는 큰 의미를 지닌다.
레포트/경영경제
1. 기업紹介(소개)
2. 국내시장진출배경
3. 시장 environment 分析
4. SWOT分析
5. 하이얼코리아 경영strategy
6. 하이얼코리아 부진原因과 improvement대안
7. 향후전망
日本 은 가전산업에서 세계 제일의 왕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