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의 실패와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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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4 1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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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의 설명(說明)처럼 현대차의 품질과 제품 혁신으로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을 공급하고 지속적인 촉진전술으로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현재 미국 전역에 620여개 딜러망을 보유하고 있다아 이 배경에는 딜러 인센티브를 높이고 딜러 협의체와의 긴밀한 관계유지로 딜러의 意見(의견)을 적극 수용하는 노력이 있었다. 그 결과 딜러 만족도를 상승시켜 현대차의 판매를 늘리고, 이는 다시 딜러 만족도를 상승시키는 결과를 낳고 있다아
현대차는 현재 LA 미국 본사 차원에서 딜러 수를 전술적으로 조정하고 있다아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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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사례(instance)






다. 미국에선 제조업체가 소비자에게 직접 차를 팔 수 없고 반드시 딜러를 통해야 한다. 86년 미국시장에 진출할 당시 현대차는 딜러 확보에 심혈을 기울여 단기간에 딜러수가 크게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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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의 실패와 성공에 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그러나 몇 년 지나지 않아 차의 품질에 문제가 생기가 소비자의 외면을 받자 딜러들이 급격히 떨어져나갔다.현대자동차미국시장진출사례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의 실패와 성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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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의 실패와 성공
목 차
-서 론
-본 론
1.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과 실패
2. 북미시장에서의 성공! 그리고 계속되는 도전
3. 새로운 도전 – ‘tire one’을 향해
-결 론
-서지사항
3)유통전술
미국에서의 자동차 판매는 좋은 딜러망을 확보하는 것이 아주 중요한 요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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