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9 05:28
본문
Download : 병원마케팅.hwp
2) 비분리성
: 의사가 환자를 진찰하고 치료함으로써 서비스가 생산되고 동시에 소비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고객에게 서비스에 대한 확신을 주도록 해야함
3) 變化(변화)성
: 의료서비스는 표준화하기 어려워 서비스의 變化(변화)성을 극복하기위해 drawback(걸점)을 찾아내고
improvement
4) 소멸가능성
: 판매나 사용 후에 보관하거나 저장이 불가능함을 의미
4. 병원마케팅의 자원과 활용
1) 지歷史회와 주민
2) 의료서비스의 생산: 질병예방 산업, 질환의 진단 및 처치, 재활사업수행..등..
3) 병원의 위치
4) 의료서비스의 수가
5) 병원의 의료서비스 …(省略)
본 자료는 병원마케팅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병원마케팅.hwp( 12 )
설명



1. 마케팅의 관념
2. 병원관리와 마케팅 necessity need
3. 병원 의료서비스 마케팅의 property(특성)
4. 병원마케팅의 자원과 활용
5. 병원 마케팅 책략
6 .마케팅 책략의 적용
1. 마케팅의 관념
·과거: 단순히 제품의 판매를 촉진하여 이익을 창출하기 위한 활동
·현재: 구매자, 소비자들이 원하는 욕구나 욕망을 충족시킴으로써 고객의 만족을 통해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는 인간의 행복을 증진시키데 있다
2. 병원관리와 마케팅 necessity need
1) 의료에 대한 기대와 욕구의 증가
: 의료기관에서는 의료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는 파악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 제공
2) 의료기관간 경쟁의 심화
① 의료기관의 양적 증가로 인해 환자들로부터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기관을 찾는
“의료 shopping` 현상이 나타나고 있음
② 의료기관이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하고 존립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고객만족을 통하여야 실현
3) 의료기관 경영수지의 악화
① 외적요인: 전국민의료保險(보험) 의 실시로 환자수 증가⇒원가보상에는 미치지 못함
② 내적요인: 의료기관은 전문 경영자가 경영할 수 있는 기회가 원천 봉쇄..
경영자가 질보다는 양을 중시하는 관리 시스템에 의존
3. 병원 의료서비스 마케팅의 property(특성)
1) 무형성
: 고객이 그 서비스를 구매하기 전에 서비스의 가치를 파악하거나 평가할 수 없다.병원마케팅 , 병원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병원marketing
병원marketing
다.
본 data(資料)는 병원marketing 에 대해 요점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