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이론 콜버그의도덕성발달이론을설명(說明)교육적시사점논하시오0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05:19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이론 콜버그의도덕성발달이론을설명교육적시사점논하시오0k.hwp
하워드 가드너는 중다지능theory 을 개발한 학자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1972년부터 데이비드 퍼킨스와 함께 Harvard Project Zero의 공동 소장으로 연구해 오면서, 기존의 지능관에 대한 회의를 펼치고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여 자신의 저서를 통해 7개의 …(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이론 콜버그의도덕성발달이론을설명교육적시사점논하시오0k.hwp( 36 )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이론콜버그의도덕성발달이론을설명(說明)교육적시사점논하시오0k
%EA%B0%80%EB%93%9C%EB%84%88%EC%9D%98%EC%A4%91%EB%8B%A4%EC%A7%80%EB%8A%A5%EC%9D%B4%EB%A1%A0%20%EC%BD%9C%EB%B2%84%EA%B7%B8%EC%9D%98%EB%8F%84%EB%8D%95%EC%84%B1%EB%B0%9C%EB%8B%AC%EC%9D%B4%EB%A1%A0%EC%9D%84%EC%84%A4%EB%AA%85%EA%B5%90%EC%9C%A1%EC%A0%81%EC%8B%9C%EC%82%AC%EC%A0%90%EB%85%BC%ED%95%98%EC%8B%9C%EC%98%A40k_hwp_01.gif)
%EA%B0%80%EB%93%9C%EB%84%88%EC%9D%98%EC%A4%91%EB%8B%A4%EC%A7%80%EB%8A%A5%EC%9D%B4%EB%A1%A0%20%EC%BD%9C%EB%B2%84%EA%B7%B8%EC%9D%98%EB%8F%84%EB%8D%95%EC%84%B1%EB%B0%9C%EB%8B%AC%EC%9D%B4%EB%A1%A0%EC%9D%84%EC%84%A4%EB%AA%85%EA%B5%90%EC%9C%A1%EC%A0%81%EC%8B%9C%EC%82%AC%EC%A0%90%EB%85%BC%ED%95%98%EC%8B%9C%EC%98%A40k_hwp_02.gif)
%EA%B0%80%EB%93%9C%EB%84%88%EC%9D%98%EC%A4%91%EB%8B%A4%EC%A7%80%EB%8A%A5%EC%9D%B4%EB%A1%A0%20%EC%BD%9C%EB%B2%84%EA%B7%B8%EC%9D%98%EB%8F%84%EB%8D%95%EC%84%B1%EB%B0%9C%EB%8B%AC%EC%9D%B4%EB%A1%A0%EC%9D%84%EC%84%A4%EB%AA%85%EA%B5%90%EC%9C%A1%EC%A0%81%EC%8B%9C%EC%82%AC%EC%A0%90%EB%85%BC%ED%95%98%EC%8B%9C%EC%98%A40k_hwp_03.gif)
%EA%B0%80%EB%93%9C%EB%84%88%EC%9D%98%EC%A4%91%EB%8B%A4%EC%A7%80%EB%8A%A5%EC%9D%B4%EB%A1%A0%20%EC%BD%9C%EB%B2%84%EA%B7%B8%EC%9D%98%EB%8F%84%EB%8D%95%EC%84%B1%EB%B0%9C%EB%8B%AC%EC%9D%B4%EB%A1%A0%EC%9D%84%EC%84%A4%EB%AA%85%EA%B5%90%EC%9C%A1%EC%A0%81%EC%8B%9C%EC%82%AC%EC%A0%90%EB%85%BC%ED%95%98%EC%8B%9C%EC%98%A40k_hwp_04.gif)
%EA%B0%80%EB%93%9C%EB%84%88%EC%9D%98%EC%A4%91%EB%8B%A4%EC%A7%80%EB%8A%A5%EC%9D%B4%EB%A1%A0%20%EC%BD%9C%EB%B2%84%EA%B7%B8%EC%9D%98%EB%8F%84%EB%8D%95%EC%84%B1%EB%B0%9C%EB%8B%AC%EC%9D%B4%EB%A1%A0%EC%9D%84%EC%84%A4%EB%AA%85%EA%B5%90%EC%9C%A1%EC%A0%81%EC%8B%9C%EC%82%AC%EC%A0%90%EB%85%BC%ED%95%98%EC%8B%9C%EC%98%A40k_hwp_05.gif)
%EA%B0%80%EB%93%9C%EB%84%88%EC%9D%98%EC%A4%91%EB%8B%A4%EC%A7%80%EB%8A%A5%EC%9D%B4%EB%A1%A0%20%EC%BD%9C%EB%B2%84%EA%B7%B8%EC%9D%98%EB%8F%84%EB%8D%95%EC%84%B1%EB%B0%9C%EB%8B%AC%EC%9D%B4%EB%A1%A0%EC%9D%84%EC%84%A4%EB%AA%85%EA%B5%90%EC%9C%A1%EC%A0%81%EC%8B%9C%EC%82%AC%EC%A0%90%EB%85%BC%ED%95%98%EC%8B%9C%EC%98%A40k_hwp_06.gif)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이론 콜버그의도덕성발달이론을설명(說明)교육적시사점논하시오0k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data(자료)를 보완하여,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위 data(자료)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이론 콜버그의도덕성발달이론을설명교육적시사점논하시오0k영어영문학과교육심리학4공통1. 가드너의 중다지능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만약에 똑같은 지능과 재질을 가지고 있으면 똑같이 의사하고 판검사 한다면 누가 청소부하며, 운전할 것인가? 이는 각기 지능과 재능을 다르게 하여 사회가 원활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한 하늘의 섭리라고 생각한다.
왜 어떤 학생은 능숙한 작가처럼 글짓기를 잘하고 어떤 학생은 글을 조리 있게 쓰지 못할까? 왜 어떤 학생은 풍부한 내면세계를 가지고 있고 어떤 학생은 내적으로 성찰하지 못하는가? 왜 어떤 학생은 뛰어난 미술품을 창작해 내고 어떤 학생은 예술품을 만들어내는데 어려워하는가? 학교 교실에서 볼 수 있는 이처럼 커다란 차이들을 유전에 근거를 둘 수 있다 이러한 재주를 가지고 태어나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기도 한다.
영어영문학과교육심리학4공통
다.
(2) 학생의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격려해야 한다.
(3) 프로젝트 스펙트럼에 의한 교육을 실시한다.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이론콜버그의도덕성발달이론을설명교육적시사점논하시오0k ,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이론 콜버그의도덕성발달이론을설명교육적시사점논하시오0k인문사회레포트 ,
해결해야할문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data(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1. 가드너의 중다지능이론을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5점)
설명
교육심리학4공통)가드너의중다지능이론 콜버그의도덕성발달이론을설명(說明)교육적시사점논하시오0k
레포트/인문사회
Ⅰ. 서 론
Ⅱ. 본 론
1. 가드너의 중다지능theory 과 교육적 시사점
1) 가드너의 중다지능theory 의 說明(설명)
(1) 언어적 지능
(2) 논리-수학적 지능
(3) 공간적 지능
(4) 신체-운동학적 지능
(5) 음악적 지능
(6) 대인적 지능
(7) 개인 내 지능
(8) 자연탐구 지능
2) 가드너의 중다theory 의 평가
3) 가드너의 중다지능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1) 능력의 차이를 인정해야 한다.
2.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과 교육적 시사점
1)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을 說明(설명)
(1) 제1수준, 전인습적 : 전도덕성
① 1단계(주관화 - 복종과 처벌지향)
② 2단계(상대화 - 상대적 쾌락주의)
(2) 제2수준, 인습 수준 : 타율 도덕성
① 3단계 (객체화 - 착한 아이 지향)
② 4단계 (사회화 - 사회질서와 권위 지향)
(3) 제3수준, 후인습수준 : 자율도덕성
① 5단계 (일반화 - 민주적 법률)
② 6단계 (궁극화 - 보편적 원리)
③ 7단계 : 우주적 영생을 지향하는 단계
2) 콜버그 theory 의 특징과 비평
(1) theory 의 특징
(2) theory 의 비평
3) 콜버그의 도덕성 발달theory 의 교육적 시사점
(1) 아동에 대한 실천적 도덕교육 (2) 돌봄과 대함의 교육
(3) 지속적 도덕 발달을 위한 平生敎育(평생교육)
Ⅲ. 결 론
Reference List
Ⅰ. 서 론
하느님이 사람을 인간계에 보낼 때는 각자 지능과 소질 능력이 다르게 하여 태어나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