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ysical.kr 인터넷(Internet) 환경과 마케팅의 책략적 變化(변화) > physical5 | physical.kr report

인터넷(Internet) 환경과 마케팅의 책략적 變化(변화) > physical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physical5

인터넷(Internet) 환경과 마케팅의 책략적 變化(변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12:17

본문




Download : 인터넷 환경과 마케팅의 전략적 변화.doc




기업은 다양한 계층과 속성 을 지닌 소비자 각 개인을 대상으로 그에 적합한 marketing 戰略을 수립하여야 한다.


인터넷(Internet) 환경과 마케팅의 책략적 變化(변화)
설명


목 차

제 1장 서론 3
제 1절 연구 배경과 목적 3
제 2절 연구의 구성 4

제 2장 본론 5
제 1절 marketing 의 신조류 5
1. 대중marketing 시대 5
2. 표적marketing 시대 5
3. 개인별marketing 시대 5
제 2절 누리망 marketing 에 대한 일반적 고찰 5
1. 누리망 의 定義(정의) 5
2. 누리망 marketing 의 의의와 속성 6
3. 누리망 marketing 의 분류 8
제 3절 누리망 marketing 의 실행 10
1. 누리망 marketing 의 계획과 실행단계 10
2. 누리망 marketing 믹스 11
제 4절 누리망 marketing 의 instance(사례) 연구 - Dell Computer 19

제 3장 conclusion 24
제 1절 연구의 의의 24
제 2절 누리망 marketing 의 보완점과 未來(미래) 24
bibliography 25


제1절 marketing 의 신 조류

1. 대중marketing 시대 (Mass Marketing)
과거의 시장은 ‘모든 소비자가 같은 것을 구한다’라는 말에서 드러나듯이, 동질적인 소비자로 구성되어 있었다. 따라서 이질적인 욕구의 소비자로 구성된 시장에서는 ‘세분화’와 ‘포지셔닝’을 통해 경쟁戰略을 수립하는 표적marketing 이 중심이 되었다. 따라서 과거 marketing 의 目標(목표)와 경제원리가 시장점(長點)유율과 규모의 경제였다면, 지금은 고객점유율과 범위의 경제를 이루기 위한 고객관리가 marketing 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제 2절 누리망 marketing 에 대한 일반적 고찰

1. 누리망 의 定義(정의)
누리망 이란 Inter Net…(skip)
,경영경제,레포트


인터넷(Internet) 환경과 마케팅의 책략적 變化(변화)와 그 보완점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즉 대중marketing 시대에서의 marketing 은 적정 상품을 대량생산하여 대중광고에 의한 대량판매가 중심처리해야할문제였으며, 그 대표적인 예로는 1930년대 컨베이어 시스템에 의해 대량생산된 포드사의 검정색 T형 자동차를 판매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광고를 들 수 있다

2. 표적marketing 시대 (Target Marketing)
컴퓨터 기술이 고도로 발달하기 이전에는 비동질적인 속성 을 바탕으로 비슷한 특질과 구매행동 등을 가진 시장을 세분화하고, 세분화된 시장에 따라 제품을 요약하여 광고 메시지를 만드는 방식이었다.인터넷환경과마케팅의전략적변화 , 인터넷 환경과 마케팅의 전략적 변화경영경제레포트 ,
인터넷(Internet)환경과마케팅의책략적變化(변화)

Download : 인터넷 환경과 마케팅의 전략적 변화.doc( 11 )











다. 따라서 이 시기의 기업은 대중을 대상으로 비 차별적인 시장접근법을 사용하였다. 더 이상 대중marketing 시대의 비차별적 marketing 이 아닌, 차별적 marketing 이 중요하게 된 것이다. 이는 소비자의 개인별 (예를 들면 주소, 연령, 연 수입, 라이프 스타일 등)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는 방법을 통해 이루어질 수 있다 또한 정보통신의 발달로 기업과 소비자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까지 가능하게 되어 누리망 을 통한 전자상거래라는 concept(개념)이 등장하게 되었다.

3. 개인별marketing 시대 (One to One Marketing)
오늘날은 컴퓨터와 정보통신의 발달과 함께 이를 근거로 한 데이터베이스 marketing 의 시대이다.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인터넷%20환경과%20마케팅의%20전략적%20변화_doc_01.gif 인터넷%20환경과%20마케팅의%20전략적%20변화_doc_02.gif 인터넷%20환경과%20마케팅의%20전략적%20변화_doc_03.gif 인터넷%20환경과%20마케팅의%20전략적%20변화_doc_04.gif 인터넷%20환경과%20마케팅의%20전략적%20변화_doc_05.gif 인터넷%20환경과%20마케팅의%20전략적%20변화_doc_06.gif

인터넷 환경과 마케팅의 전략적 변화와 그 보완점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전체 5,99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physical.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