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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차원에서의 등속도 운동과 등가속도 운동이 충돌할때 운동량 보존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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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1 2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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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체가 각도 인 빗면 위에서 등가속도 운동을 할 때, 가속도는 로 구해진다.


이차원에서의 등속도 운동과 등가속도-1736_01.jpg 이차원에서의 등속도 운동과 등가속도-1736_02_.jpg 이차원에서의 등속도 운동과 등가속도-1736_03_.jpg 이차원에서의 등속도 운동과 등가속도-1736_04_.jpg 이차원에서의 등속도 운동과 등가속도-1736_05_.jpg

實驗 3. 운동량 보존 법칙
물체가 등속도 운동을 할 때, 물체의 속도는 변위/시간 으로 구하거나, x축 방향 속도, y축 방향 속도를 이용하여 구할 수 있으며, 이 값은 같다. 실험 3. 이차원 운동에서의 충돌을 이해하고, 운동량 보존 법칙과 완전 탄성 충돌에서의 운동 에너지 보존 법칙을 알아본다. Ⅲ. 서론 1. 실험의 필요성과 목적 실험 1. 등속도 운동의 속도를 변위/시간 과 x축, y축 방향 속도를 이용하여 구한다.
다. (2)를 제외하고는 모두 10% 이하의 오차가 발생하였다.
Ⅱ. 초록
일단 운동에너지의 보존 여부를 살펴보면, 운동에너지가 두 實驗 모두에서 거의 절반 가량으로 감소한 것을 알 수 있따 따라서, 두 puck의 충돌에서 열과 소리에너지로 빠져나간 에너지가 매우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따 이 과정에서 비보존력이 크게 개입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므로, x방향 운동량과 y방향 운동량의 變化(변화)도 모두 크게 측정(measurement)이 되었다.
Ⅲ. 서론

의 차이 밖에 없다. 각각의 오차율을 구해보면 (1) -5.14%, (2) -10.61%, (3) -8.57%, (4) -7.17%, (5) 1.03%, (6) 0.61% 이다.


實驗 1. 등속도 운동
experiment(실험) 2. 빗면에서 등가속도 운동하는 물체의 가속도를 구해보고, 理論(이론)적인 중력가속도와 비교 해본다. 실험 2. 빗면에서 등가속도 운동하는 물체의 가속도를 구해보고, 이론적인 중력가속도와 비교 해본다. 즉, air table에 마찰이 거의 없었다고 할 수 있따 또한, 등속도 운동에서 변위/시간 으로 구한 mean or average(평균) 속도는 과 같음을 알 수 있따
레포트 > 자연과학계열

등속도운동,운동량 보존 법칙, 등가속도 운동
experiment(실험) 3. 이차원 운동에서의 충돌을 이해하고, 운동량 보존 법칙과 완전 탄성 충돌에서의 운동 에너지 보존 법칙을 알아본다.
實驗 3. 운동량 보존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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實驗 결과, puck의 운동 그래프에서 구한 속력과 변위/시간 으로 구한 mean or average(평균) 속력에는
experiment(실험) 1. 등속도 운동의 속도를 변위/시간 과 x축, y축 방향 속도를 이용하여 구한다. 따라서 가속도는 각각 , 이 되어야 한다.
實驗 2. 등가속도 운동
實驗 1. 등속도 實驗
(1),(2),(3)에서 air table을 기울인 각도는 , (4),(5),(6)에서는 였다. 이 實驗이 다른 實驗들에 비해 오차가 큰 이유는, 다른 實驗들은 air table을 이용하여 바닥과의 마찰을 줄이는 동시에 다른 저항 요인이 없는 반면, 이 實驗에서는 역시 바닥과의 마찰은 줄였지만, 충돌과정에서 생기는 마찰은 줄일 수 없었으므로 오차가 크게 측정(measurement)된 것일 것이다.

Ⅷ. 결론


Ⅱ. 초록 본 실험에서는 이차원에서의 등속도 운동과 등가속도 운동을 알아보고, 두 물체가 충돌할 때 운동량 보존 법칙에 대해 알아본다.
설명

實驗 2. 등가속도 實驗

본 experiment(실험)에서는 이차원에서의 등속도 운동과 등가속도 운동을 알아보고, 두 물체가 충돌할 때 운동량 보존 법칙에 대해 알아본다.

이차원에서의 등속도 운동과 등가속도 운동이 충돌할때 운동량 보존 법칙
1. experiment(실험)의 necessity need과 목적

순서


두 물체가 충돌할 때, 두 물체에 보존력만이 작용한다면, 두 물체의 x방향 운동량과 y방향 운동량의 합은 각각 보존되며, 운동에너지는 두 물체가 완전 탄성 충돌을 할 때만 보존된다. 또한 더 큰 각도에서 더 작은 오차가 발생하였는데, 원래 마찰 때문에 음의 오차가 발생해야 하지만 각도가 더 기울어지면서 air table에서 나오는 공기가 puck을 아래쪽으로 이동시켜서 가속도가 커진 것으로 보인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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