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산업의 관념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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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05:2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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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수익의 대부분을 광고비로 지출하여 여행업계의 질서를 무너뜨리고, 저질상품, 덤핑, 공멸 등의 부정적 influence을 업계에 미쳤다. 과대광고는 상품의 질보다는 가격의 저렴화를 이룩하였다. 최근 부도가 난 세진여행사, 수도航空, 온누리여행사, 씨에프랑스 등은 과대광고로 인한 경영부실로 여행업계의 수익성 감소에 일익을 담당했다.
여행사 광고비의 과대지출을 예를 들면, 1995년 광고비를 50억원이사이 지출한 3개 여행사가 있으며, 이들 여행사중에서 관광자를 모집하여 국외관광을 시행한 고객수는 20,000명 - 25,000명 정도였다. 광고비지출로 재무구조가 악화되어 여행사경영의 위기를 초래하게 되었다.관광산업의 관념체계
1990년대 들어 여행사의 상품광고가 증가하기 처음 했으며, 최근 3-4년간은 엄청난 ...
★ 여행사의 과대광고로 인한 위기환경과 조정방안 ★ 1990년대 들어 여행사의 상품광고가 증가하기 시작했으며, 최근 3-4년간은 엄청난 ... , 관광산업의 개념체계생활전문레포트 ,
★ 여행사의 과대광고로 인한 위기환경과 조정대안 ★
★ 여행사의 과대광고로 인한 위기環境(환경)과 조정대책 ★
1990년대 들어 여행사의 상품광고가 증가하기 스타트했으며, 최근 3-4년간은 엄청난 양의 신문광고가 쏟아지고 있다 경영分析(분석)에 의하면 몇몇 여행사들은 수익금의 50%이상을 광고비용으로 사용하는 事例도 있어 과대광고로 인한 심각성이 대두되었다. 국외관광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많은 전문가들은 요즈음 광고경쟁으로 인하여 1명의 국외관광자를 송객하여 얻은 수익성은 mean or average(평균) 80,000원 - 100,000원 정도라고 한다. 왜냐하면 소비자가 부담하는 광고비가 증가하는 것은 여행업에서 바람직하지 못한 유통구조나 업계의 부실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연간 10억원 이상의 광고비를 지출한 여행사는 송객한 인원수, history(역사) , 전통 등에 상관없이 경영상의 위기를 맞게 되었다. 경험이 부족한 신규여행사의 무리한 광고전쟁은 전통있고 경험이 풍부한 여행사들에게도 광고를 하지않을 수 없게 만들었다. 여행사의 수익금에 비교하여 과다한 광고비를 사용하는 영업방법은 지양되어야 할 것이다. 여행사의 종류에는 국내여행사, 국외여행사, 일반여행사가 있으나 일반고객들이 자주 접하게 되는 여행사는 국외관광업무를 하는 여행사이고, 따라서 이러한 여행사가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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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를 송객한 관광자의 수로 환산하면 1인당 광고비의 지출은 200,000원 정도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