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에서의 구원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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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17:30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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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선의 반대가 악이며 죄이다.( 죄의 권능은 율법 롬3:204:157:7; 고전15:56, 죄의 삯은 사망 롬5:126:20; 고전15:56.)
이와 같이 바울이 율법과 죄를 긴밀하게 연관시켜야 했던 것은 율법이 죄를 만들어 낸다는 두가지 관념에서였다. 즉 율법은…(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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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울은 로마서와 갈라디아서에서 구원의 교리를 제시하고 있따 죄악속에사는 인간에게 있어서 절대적으로 구원의 necessity need을 강조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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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울의 구원론
다. 죄악속에사는 인간에게 있어서 절대적으로 구원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 그리스도에서의 구원론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 바울의 구원론
바울은 로마서와 갈라디아서에서 구원의 교리를 제시하고 있다 죄악속에사는 인간에게 있어서 절대적으로 구원의 필요성(必要性)을 강조하고 있다
○ 구원의 필요성(必要性)과 죄
바울 신학사상에 있어서 죄의 정이는 이렇게 말하고 있다 인간의 진화 과정이 결핍, 주위 environment(환경) 의 influence, 교육, 기타 지상에 어떠한 방법으로도 죄악의 만연과 그 위력 및 도덕적 비열성을 설명(explanation)할 수 없다.( 죄는 심판 대상 롬2:6-93:19; 살후2:12 (참고 요8:31-32).) 바울 신학사상에 있어서 죄의 권능은 율법이며, 죄의 삯은 사망이라 했다. 선을 알지 못하고는 악을 설명(explanation)할 수 없다. 바울은 죄에 대한 실체와 본성을 정이하여 그 기준을 만물의 창조 주이신 유일하신 하나님께서 정하신 법을 불순종할 때 이를 죄라 정이 하였다.순서
그리스도에서의 구원론
○ 바울의 구원론바울은 로마서와 갈라디아서에서 구원의 교리를 제시하고 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진리 안에서는 어떠한 죄도 하나님의 심판을 면할 수 없다.